Unity와 연동시킬때마다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알 수 없는 오류입니다" 오류창이 발생하는 오류가 있었는데 이 문제를 해결하는 법에 대해서 써보도록 하겠다.



해결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보편화된 해결법은


%localappdata%\Microsoft\VisualStudio\15.0_4388abd4 (2017의 경우에는 15.0 뒤에 문자가 추가로 붙어있을 수 있음)


해당 경로에서 현재 사용하는 비주얼 스튜디오의 버전에 해당하는 폴더 안에 들어가보면 privateregistry.bin라는 파일이 존재한다.



일단 이 privateregistry.bin파일을 제거하면 해결된다는 답변이 많았지만 나의 경우에는 이 문제가 반복해서 발생했고 지울때마다 실행은 됬지만 비주얼 스튜디오가 재설정 되었기때문에 번거로워져서 해결법을 좀 더 찾아보았다.



그래서 찾은 해결법



1. 먼저 Visual Studio와 관련된 모든 프로세스를 종료


2. 위에서 언급한 privateregistry.bin파일을 지운다.


3. Visual Studio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관리자 권한으로 정상 실행을 확인한 뒤부터는 관리자 권한이 아닌 보통 권한으로 실행해도 문제가 없다. 


파일 참조 권한이 막혀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것같다. 나같은 경우에는 관리자 권한으로 Visual Studio를 실행하여 privateregistry.bin파일을 재생성한 뒤부터는 해당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

+ Recent posts